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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러 카메라 제조사와 인터페이스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방법

2022-07-19


여러 카메라 제조사와 인터페이스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방법

 

 

 

장비의 일부 카메라를

다른 제조사, 다른 인터페이스로 바꾸고 싶다.

 

카메라 제조사, 인터페이스를 혼용 하면 문제가 될까?

 

머신비전 카메라를 사용할 때 장비의 카메라를 한 가지 제조사로 통일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

엔지니어가 꺼리는 상황은 한 장비에서 여러 카메라 제조사를 혼용하는 것인데, 카메라를 혼용해 사용할 경우 카메라 제조사마다 별도의 SDK를 설치해야 하며, 그로 인해 힘들게 개발한 프로그램에서 예기치 않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인터페이스와 제조사까지 혼용하게 되면 객체 구조와 SDK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는 해결하기 쉽지 않습니다.

 


카메라, 인터페이스의 선택 고민하지 마세요.

 

카메라 제조사와 인터페이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

 

카메라와 인터페이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이 있습니다. 몇몇 라이브러리 제조사에서 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GigE Camera의 경우 GenIcam 규약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카메라 제어는 문제가 안 되며, 모든 제조사와 범용으로 호환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

인터페이스가 다른 경우도 동일합니다. CoaXPress 인터페이스와 GigE 인터페이스를 동일한 객체 구조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크게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

 

eGrabber SDK 동글이 있는 설비 vs 없는 설비

 

Euresys에서 출시한 eGrabber Studio를 사용해 장비 프로그램을 구축한다면, 이후에 CoaXPress와 GigE 인터페이스를 혼용하더라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카메라 제조사가 달라도 eGrabber Studio를 통해 모든 객체는 통합되기 때문에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.


카메라, 인터페이스 선택의 폭을 넓힌 eGrabber

 


 

카메라 원가 절감과 카메라 납기 트러블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나요?

 

저렴한 카메라와 고사양 카메라를 장비의 사용 환경에 맞게 적용해서 원가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메라의 납기로 인해 다른 메이커로 변경이 필요할 때도 큰 고민 없이 검토할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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